전 야근이 싫어서 매일 일찍 출근해서 일만 합니다. 일하는 시간에 일만 하는 저를 이해 못하시는 회사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너무 업무량이 많을 때는 점심도 못 먹은 적도 많습니다. 그런데 그 시간마저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일을 주시니 밤샘 근무까지 가고 밤을 새고 그 다음날도 퇴근시간까지 꼬박 일했던 걸 생각하면.. 정말 제정신이 아니었구나 싶습니다.
일 때문에 억지로 밤샘 근무했던 걸 생각하면 정말 그 회사 잘 그만두었구나 싶습니다. 한동안 수면 패턴이 완전 망가져 퇴사 후에도 계속 몸이 아팠다가 병원에서 제발 잠을 자야 한다는 소리 듣고 억지로 잠을 청하다 현재는 9시부터 새벽 3시 사이는 무조건 자게 되었습니다. 수면 패턴이 돌아오니 이것저것 뭐를 해야겠다 하는 마음이 생기고 몸도 많이 건강해져서 잠에 대한 건 너무 절실히 공감합니다.
1회독 시작!
꿈을 꿀 때가 있고 아닐 때도 있어서 왜 그럴까? 싶었는데 요즘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갖추면서 꿈을 꾸지 않아 행복한데요. 원인을 알고 갑니다.
포기하고 싶은 심정이 가끔 들었는데요. 이 영상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가네요
한 주간 해야 할 일을 어떻게 하면 끝낼 수 있을지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한 시간에 내가 어느 정도 할 수 있는지 측정하는 걸 해야겠습니다.
주말이라고 다를 거 없이 항상 똑같이 보낼 것!
계획표를 버리고 할일만 정해놓고 살게 된지는 저도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확실히 계획은 세워봤자 그대로 지키기 어려워서 자꾸 좌절만 하게 된다면 할일 목록을 작성해놓고 해치워버리자는 마음으로 살아가는게 저한테도 맞았습니다.
당장 하루를 기록하는 걸 시작했습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일기를 작성해야 겠다는 결심이 듭니다.
복기노트
어떤 노트를 활용하든 내껄로 만드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새겨 듣게 되네요.
오답봉투 만들기
Record, Reduce, Recite, Reflect,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