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공부계획을 잘 세우지 않다 보니 이런 말씀들이 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계획은 자기 스스로에게 맞는 계획을 짜두는 것이 좋고 다음 공부분량을 당겨 할수있다는 것 꼭 기억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공부를 무언가 엄청난 계획을 세우기보다 원래 우리가 했던대로 움직여야한다는 말씀이 인상깊었습니다! 또한 방학이 기말 다음 바로 시작해야한다는 말씀도 잘 들었습니다 앞으로 이걸 이용하여 방학때에 늘어지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
이제부터 목차를 적어봐야겠습니다.
좋네요
복습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나 성재만은 2021년 8월 4일부터 내 꿈을 이루기 위해 유튜브 보기, 게임하기, 잡생각을 하지 않겠습니다.
성태한테 태어나면 좋은점: 국,영,수 올 백이고 전교 일등에 서울대 감 성태한테 태어나면 않 좋은점: 얼굴이 망해서 라마로 평생 살아야함
11시 반에 자고 7시에 일어난다 (오늘 제가 세운 원칙입니다~)
최고의 역사 선생님..!!!
인간의 잠이 20분 렘수면-70분 논렘수면의 90분 주기를 반복한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네요. 90분의 배수 주기를 맞추어 잠자는 시간을 설정하고, 뇌가 거의 깨어있다시피 하는 렘수면 시기에 기상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입면의식 관련해 설명하실 때 침대에서는 오직 잠만 자야 하고, 다른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에 사실 좀 찔렸습니다. 침대와 잠의 직접적 연결을 유도하기 위해서라도 침대에서 딴짓하는 행위는 줄여야겠어요.
강의를 듣고 계획표는 단순하면 좋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빽빽하게 계획을 세우지 않고 할 일 목록을 만들어 공부해야겠습니다.
저도 공부를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글래드스턴처럼 오늘 하루를 한번 낱낱이 측정해봐야겠어요.
할 일 목록을 세워서 공부계획을 짠다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도 공부계획을 할 일 목록으로 만들어 공부를 시도해보도록 히겠습니다.
글래드스턴경이 정말 존경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85세까지 자기반성을 하실 수 있으셨던 걸까요...제 스스로 많이 반성하게 되는 영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