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6일차 종일 선약이 있으면서 스스로 약속을 지켰고, 강의 쉽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문제는 암기 부족을 느끼지만.. 해보자 끝까지!
인간의 뇌 용량은 무한대이다. 무의식으로 다 저장이 되있지만 다 기억하지 못하는 이유는 뇌는 효율적인 방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이다. 모든 내용이 무의식이 아닌 의식적인 생각으로 다 나타나져 있다면 일상생활이 불가하고 미쳐버리고 말 것 이다. 그래서 뇌는 무의식이라는 곳에 기억을 저장하고 있다. 예를들어 아는 내용이지만 정확하게 생각이 나지 않을 때 그 기억과 관련된 내용을 조금 듣는 순간 그 내용이 생각나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심리학에서는 ‘설단현상’이라고 불린다. 즉 우리 뇌의 용량은 무한에 가깝지만 검색 방법이 문제라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고 싶은 기억을 어떻게 하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꺼낼 수 있을까? 기억과 이해는 연결을 통해 빠르게 형성된다. ‘두문자법’은 가장 앞글자 두개를 기억하여 기억해내는 방법이고 이 방법으로 원소기호나 조선시대 계보를 암기한적이 있을 것이다. ’두문자법’을 이용한다면 단순 암기보다 더 기억력이 강화될 것 이다.
tract:끌다
입에 경련이 날때까지 영어로 말하고 영어근육을 키우자~~!!
전 세계에서 가장 지능 지수가 높은 나라는 대한민국이다. 지능이 높은 이유는 한국인의 손재주가 비결이라하는 학자도 있다. 모든 신체 부위 중 손이 뇌가 가장 많이 담당하고 있는 부분이고 미끄러운 쇠젓가락으로 더 미끄러운 콩자반을 쉽게 들어올리는 한국인들은 엄청난 두뇌 활동을 하고 있었다. 뇌의 여러 부분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공부법 중 ‘트리플 학습법’이 있다. 1단계는 정독하면서 밑줄로 중요한 부분을 체크한다. 2단계는 이해한 내용을 안보고 종이에 최대한 써본다. 3단계는 머리속에 남은 내용을 꺼내어 설명한다. 여러 학습 행위중 설명하고 가르치는게 아주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설명하기 위해서는 내가 완벽하게 이해를 해야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트리플 학습법을 하게되면 뇌의 여러 부분을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된다.
감사합니다
spir:숨시다
나 김지민은 내 꿈을 이루기 위해 핸드폰, 친구와의 잡담, 전화, 게임, 피곤함, 잠, 미루기, 군것질, 동영상, 노래부르기, 투바투를 생각조차 하지 않고 오직 이 강의만 집중하겠습니다.
참 큰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 주시네요. 제가 학창시절에 이런 분께 배웠다면 인생이 좀 달라졌을라나..^^
난 할 수 있디~~~~~~~~~~~~~~~~!!!
할수있다ㅏㅏㅏㅏㅏㅏㅏㅏ
강의가 재미있어서 계속보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뇌는 여러 신체 기능을 담당하고 그 역할에 따라 여러 부분으로 분화되어 있다. 예를 들어 글과 그림을 같이 보게 되면 언어를 담당하는 뇌뿐만 아니라 시각을 담당하는 뇌도 활성화된다. 공부는 ’오감을 최대한 다 활용을 해라’라는 이야기도 들어봤을 것이다. 마인드맵 공부법은 이를 활용한 방법 중 하나이다. 중심에 기본 개념이 있고 그와 연결된 지식이 사방으로 뻗어 그림처럼 나타냈다. 단순히 내용만 기억할 때 보다 정보를 구분화하고 이미지화하여 기억에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정확히 기억이 안 났던 것도 이미지처럼 한 장면이 기억에 남아있는 경험은 다들 있을 것이다. 컴퓨터의 여러 CPU가 작동하지 않고 놀고 있는 것은 아까운 일이다. 뇌의 여러 부분을 최대한 활용하자